준열 대리는 치열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입사에 성공했다. 장기간의 공부 끝에 드디어 입사에 성공했는데 입사하기위해 많은 공부를 한 탓인지 얼마전 부터 발이 저리기 시작했다. 처음엔 어깨 까지 만 저리더닌 점점더 아래로 내려와 이제는 팔뚝까지 저리는 것같다. 일을 하다보면 갑자기 힘이 빠지는 경우도 많다. 이를 어쩌나 오늘 빨리 처리해야될 트레이딩이 남아있는데...
여러분은 팔저림이나 힘이 갑자기 빠지는 것을 느낀적있으신가요?
만약 이러한 증상을 느꼈다면 척추관협착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엔 척추관협착증에 좋은 스트레칭을 알아보려합니다. 꼭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컴퓨터 작업을 오래하거나 책을 오래 본후에 스트레칭을 해주면 목건강과 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류준열 대리의 팔이 갑자기 저려지는 이유
위 그림은 류준열 대리의 목 신경이 눌러지는 모습을 나타낸 것입니다. 퇴행에 의해 디스크가 흘러나오거나 척추 몸통의 뼈가 자라서 신경을 눌리는 경우 또는 경추와 경추 사이 열결된 관절의 퇴행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모든게 잘못된 자세가 원인이 되어 일어난 일입니다.
목부위의 신경이 눌리면서 팔이 저리는 것이라 목에서 나오는 신경이 눌리지 않게 유연성과 공간을 만들어 주어야합니다.
셀프 스트레칭 방법
셀프 마사지와 다르게 스트레칭의 경우는 뻐근한 느낌의 통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오랜 자세이상으로 협착을 개선하기 때문에 발생한는 통증으로 적당한 느낌의 통증을 가지고 천천히 진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목에서 팔까지 연결된 신경을 스트레칭 시키고 목신경이 눌리지 않도록 신경이 통과하는 공간을 넓혀 주는 운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운동
어깨의 날개뼈를 앞뒤로 돌리며 움직여 주세요. 이때 날개뼈 쪽에서 두둑하는 소리가 날 수 있어요. 어깨가 부드러워질때까지 5회정도 앞뒤로 돌려주세요. 주의할점은 팔이 아닌 어깨의 움직임에 신경을 써서 돌려주세요.
스트레칭1
손가락을 펴고 팔을 들어 올려주세요.
그대로 내려서 손바닥이 하늘을 본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손가락을 편 상태에서 중지가 뒤로 많이 간다는 생각을 하면서 손목을 뒤로 제껴주세요. 이상태를 10초 유지하고 손목을 펴주세요. 반복 3회
스트레칭 2
다시 손발닥이 하늘을 본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엄지손가락 부터 돌려서 사진과 같은 자세를 만듧니다.
귀쪽으로 손바닥을 가져갑니다.
손목을 풀었다가 다시 귀로 가져가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이자세를 10초 유지하시고 손목 풀었다가 반복하기를 3회 해주세요.
스트레칭 3
다시 손발닥이 하늘을 본상태로 만들어 주세요.,
네 손가락으로 엄지손가락을 감싸쥐어 주먹을 만듧니다.
엄지손가락 쪽이 아래로 오도록 팔을 돌립니다.
그대로 내려서 차렸자세로 갑니다. 아무 느낌이 없으면 몸통보다 더 뒤로 손을 보내주어서 스트레칭 강도를 높입니다.
스트레칭4
정면을 본상태에서 고개를 옆으로 45도 기울인후
기울인쪽 무릎을 보도록 고개를 돌려 바라봅니다.
요즘 나만의 마사지 제품을 만들고 싶어서 제품 공부를 하러 다니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많은 대표님들을 만났는데 하나 같이 위기는 건강의 위기였습니다. 사기를 당해 몸이 아파 몇 일을 앓아 누우시거나 해외출장을 많이 다녀 허리가 아팠다가 이게 심해져서 휠체어 신세를 몇 달째지거나...다들 인생의 굴곡에서 바닥을 칠때는 건강이 안 좋을 때가 많았습니다. 어찌 이렇게 소름이 돋게 일치하는지 의아할 정도예요. 어디 그 뿐일까요? 동네 미용실 선생님, 옆자리 직장 동료, 나의 파트너 모두 통증에 때문에 고생을 하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저 또한 목의 통증과 팔저림으로 고생한적이 있습니다. 이때든 생각이 통증이 있으면 내 꿈도 목표도 모두 소용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내가 통증을 낫게 하는것이 단순히 괴로운 것을 제거하는 역할이 아닌 한 개인의 목표와 꿈을 이룰 수 있게 도와주는 협력적인 일이 아닌가하는 생각을 하게 되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으로 부디 이 스트레칭 정보가 도움이 되어 각자의 목표를 이루어 내는데 밑거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